반응형

2023/02 7

30. Concerto for three violins, strings and basso continuo in F major (TWV 53:F1) - G. Ph. Telemann

1. 추천 게오르크 필립 텔레만 (Georg Philipp Telemann (1681~1767)) 은 바로크 시대의 대표 작곡가입니다. 독일에서 독학으로 음악을 공부하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흐, 비발디, 헨델과 한 시대를 같이했습니다. 텔레만은 방대한 양의 작곡을 했으며, 그의 작품 수는 바흐와 헨델의 수를 합친 것보다 많다고 합니다. 19세기에 와서 텔레만과 바흐의 작품에 대해 비교가 되면서, 바흐의 양식이 바로크를 규정하는 것처럼 되었지만 20세기와 현대에는 여러 자료들과 논문들을 통해 텔레만 만의 갈랑 양식과 전 고전주의 양식의 선두는 그에게서 찾을 수 있다고 보고 되어지고 있습니다. 더욱 그는 계몽주의적 작곡가로서 중산층 시민 계급을 위한 음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

MYFIRSTENSEMBLE BOOKS

마이퍼스트앙상블은 음악 연주와 교육을 위한 교본과 음악에 관련된 도서를 기획하고 출판합니다. 클래식 음악 연주와 다양한 예술 활동을 마이퍼스트앙상블 서적으로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서적 구입 : https://smartstore.naver.com/myfirstensemble/ 마이퍼스트앙상블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전문 음악인들과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서적, 교본 제작 smartstore.naver.com

WORK for MUSIC/Work 2023.02.09

마이퍼스트앙상블 인사드립니다.

“박자를 높이고, 리듬을 맞춰봐. 그리고 너의 음악을 즐겨봐!” 오선 위에 수 놓아진 음표를 따라 함께 리듬과 박자를 맞출 때, 우리들의 멋진 하모니가 탄생합니다. 서로에게 귀 기울이며 그 시간을 즐기는 사이, 우리는 서로에게 소중한 음악이 됩니다. 마이퍼스트앙상블은 국내외 공연 활동과 음악교육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뮤직콘텐츠 랩"입니다.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을 기획하고 연주하며, 음악 서적과 교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첫사랑처럼 설레이는 음악의 기쁨을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29. Poema sinfonico ‘Pini di Roma', P. 141 (교향시 ‘로마의 소나무’) - Ottorino Respighi (오토리노 레스피기)

1. 추천 Poema sinfonico ‘Pini di Roma' , P. 141 (교향시 ‘로마의 소나무’) - Ottorino Respighi (오토리노 레스피기) 오토리노 레스피기(Ottorino Respighi 1879~1936)는 이탈리의 작곡가입니다. 20세기 초 활동하며, 오페라가 성행하던 시기에 기악 음악에 힘을 쓰며 이탈리아의 순수 음악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그는 당대 최고의 림스키 코르사코프, 브루흐에게 지도를 받으며, 최고의 관현악법을 선보이게 됩니다. 특히 로마를 소재로 한 은 그의 대표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레스피기가 관현악의 시인이라는 별명대로 로마를 눈으로 보듯 음악으로 표현해 내었습니다. 교향시 [로마의 분수], [로마의 소나무], [로마의 축제] 이렇게 3개의..

28. Cello Suites Op. 131c - Max Reger (막스 레거)

1. 추천 Cello Suites Op. 131c - Max Reger (1873-1916) Max Reger (막스 레거)는 독일의 작곡가이자 위대한 오르가니스트이며 교육자로서 활동하였습니다. 그는 순수 전통 독일 음악을 탐구하며, 베토벤과 브람스를 모델로 하고 바흐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 바그너의 화성적인 기법을 확장시킨 독일 전통을 중시하는 작곡가였습니다. 그는 오르간 음악과 실내악 구성의 음악을 작곡하며 레거만의 화성 표현과 끊임없는 반음계, 실험적인 전조 등을 통해 후기낭만의 음악사에 남아 있습니다. (훗날 쇤베르크의 12음기법과 복잡한 음악적 방법론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오늘 추천하는 곡은 레거의 무반주 첼로를 위한 3개의 모음곡입니다. 이 곡은 1914-1915년 작품 131은 실..

반응형